▲사진=
▲사진=

[일간투데이 이철수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전남캠퍼스(학장 송보석)는 2023년 11월 2일(목)-3일(금) 2일간 무안 청계 초등학교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꿈드림공작소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학년별로 “3D 프린터를 활용한 AI체험, 창의로봇 코딩,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 및 비행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창의적인 활동, 문제해결, 협업 능력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설계하고, 진로에 대한 흥미와 만족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은 국내 직업교육 및 훈련의 선두주자로, 국민의 직업 교육과 훈련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국민 직업교육훈련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더 많은 국민들에게 직업 교육 및 훈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꿈드림공작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폴리텍대학의 학과와 시설 장비를 민간에 개방하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전남캠퍼스는 “꿈드림공작소” 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다양한 직업체험, 기술교육교육 등의 훈련 요구를 충족시키고, 미래 직업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케 하기 위함으로 청소년(초.중.고), 기업체, 재직자, 일반인 등이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이미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일반인, 재직자 등 90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꿈드림공작소 교육과정은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직업 체험교육 및 기술교육 희망시 한국폴리텍대학 꿈드림 공작소 웹사이트(https://dream.kopo.ac.kr)를 통해 더 많은 정보와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전남캠퍼스는 2024학년도 신입생을 2년제학위과정 수시2차모집은11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직업훈련과정(전기제어시스템직종, 미래전기자동차시스템직종, 특수용접직종)은 11월 1일부터 원서접수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