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사실 관계 확인이 우선"… 野," 사안 중요성 공세 강화"

▲ 사진=뉴시스

[일간투데이 손주영 기자]검찰이 국정원 직원들의 선거 관련 트위터 글 100만여 건을 추가로 확인하면서 정치권에서는 또 다른 공방이 예고되고 있다. 이는 지난해 대선과 총선을 앞두고 국정원 직원들이 올리거나 퍼나른 트위터 게시글 100만여 건이 추가로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여야는 상반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새누리당은 사실 관계 확인이 우선이라며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정치 관련 댓글이라고 해도 그 내용이 중요하다는 주장이다. 앞서 검찰이 국정원의 트위터 글 5만5천여 건을 확인해 공소장을 변경했을 때와 같은 입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당시 새누리당은 5만5천여 건의 글 가운데 국정원 직원들이 직접 개입한 증거가 발견된 것은 2천여 건에 불과하다고 주장했었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은 정치권에서 이번 사안을 쟁점화하지 말고 차분히 재판 결과를 지켜보자는 주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검찰이 공소장 변경을 신청한 사실이 알려진 직후 심야 긴급최고위원회를 여는 등 대책 논의에 들어갔다. 오늘 아침에 예정돼 있던 고위정책회의도 긴급최고위로 전환해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민주당 내에서는 검찰 수사에 대한 외압만 아니었더라면 진작에 밝혀졌을 사안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민주당 의원들은 또 오늘 오후에는 법무부를 항의 방문해 이번 사안에 대한 공세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오늘 회의에서는 민주당이 수사 외압과 축소·은폐의 책임자로 지목하는 황교안 법무장관 해임건의안의 조속한 처리와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 의혹 특검, 국정원 개혁특위 구성에 대한 요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