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342건)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국내정서 무지한 ‘무인양품’보다 자주 찾는 ‘자주’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특유의 심플한 감성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던 '무인양품(無印良品)' 역시 일본 제품 불매운동 이후 매출이 50% 이상 급감하는 등 ‘일본 보이콧’에 따른 실질적인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매장 ...
유수정 기자  |  2019-09-26 16:42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4캔 만원’ 행사서도 제외된 日 맥주…‘테라로 진로변경’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그간 ‘4캔에 1만원’이라는 날개를 달고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던 일본 맥주 브랜드의 위상이 위태롭다.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으며 10년여 만에 처음으로 판매량이 10위권 밖으로 밀려난 것은 물론, 매출...
유수정 기자  |  2019-09-24 17:21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CJ의 탈을 쓴 라이온코리아 대신 LG생활건강으로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세탁세제 ‘비트’와 주방용세제 ‘참그린’, 손세정제 ‘아이깨끗해’ 등의 생활용품 부문 인기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온코리아가 일본 지분 100% 기업이라는 사실이 재조명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손길이 끊기고 있다.국내 소비자들...
유수정 기자  |  2019-09-22 15:10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일제 수탈의 잔재, 잃어버린 땅 찾아야"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올해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광복 74주년을 맞이한 매우 뜻 깊은 해다. 또 일제가 근대적 토지소유권 관계를 명확히 한다는 명분으로 1912년 토지조사령을 공포해 우리 땅에 대한 본격적인 침탈을 시작한 지 107주년이 ...
이욱신 기자  |  2019-09-19 16:42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발전 없는 '군기저귀' 대신 소비자 마음 읽는 '하기스'로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한번 사용한 제품은 쉽게 바꾸지 않을 정도로 고객 충성도가 높은 유아용품 브랜드도 식을 줄 모르는 ‘NO재팬’ 열풍 속에서는 속수무책인 것으로 나타났다.맘카페 등을 중심으로 일본 유아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고품질의 국산 제...
유수정 기자  |  2019-09-17 17:01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아름답지 못한 내면의 DHC…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신흥강자’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전 세계에서 10초에 1개씩 팔린다는 ‘딥 클렌징 오일’로 유명세를 탄 일본 뷰티 브랜드 DHC가 도를 넘은 혐한 발언으로 불매운동에 기름을 부으며 사실상 퇴출 위기에 놓였다.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
유수정 기자  |  2019-09-09 15:09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아베마트' 된 ABC마트, 폴더로 향하는 소비자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일본의 경제보복에서 시작된 ‘NO재팬’ 운동이 좀처럼 시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슈즈멀티샵 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ABC마트에 대한 불매 역시 장기화 되는 모습이다.이 같은 상황에서 국내 브랜드들은 저마다의...
유수정 기자  |  2019-09-05 16:40
라인
[기획·특집] 일간투데이, ‘NO재팬,YES코리아’ 시리즈 연재
[일간투데이] 4차산업 중심 종합일간지 일간투데이가 일본의 수출규제 및 화이트리스트 제외 등 경제보복에 따른 ‘일본 보이콧’에 동참하는 뜻에서 [NO재팬 YES코리아] 시리즈를 선보인다.우선적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일본 기업으로 인지하고 있지 못했던 숨겨진 기업과 지분 및 계약 관계 등으로 상당수의 배당금과 로열티 등이 일...
일간투데이  |  2019-09-04 17:36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최대주주 전범기업인 써모스, ‘코리아’ 달고 국내기업 행세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국내 보온병 업계 1위 기업인 써모스코리아가 100% 일본기업인 것은 물론 지배구조의 최상단에 전범기업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써모스 제품을 MD(merchandise)로 출시한 여타 기업에게까지 불똥이 튀고 있다.4일 업...
유수정 기자  |  2019-09-04 16:35
라인
[기획·특집] ‘써모스 OUT’…락앤락·삼광글라스 등 국내 브랜드 ‘재조명’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국내 텀블러 및 보온병 브랜드 1위 기업인 써모스코리아가 일본이 지분을 100% 보유한 일본기업이자 전범기업 계열사라는 논란까지 불거짐에 따라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국내 브랜드들이 재조명 받고 있다.4일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
유수정 기자  |  2019-09-04 16:35
라인
[기획·특집] "징용 거부하면 일가족 몰살…소처럼 입술에 코뚜레 끼워"
[일간투데이 유수정, 권희진 기자] “별다른 이유도 없이 아버지의 아래 입술에 구멍을 뚫고 쇠고리를 몇 개씩 달아놓았더군요. 주먹밥 하나로 하루 온종일 고된 노역을 버티셨다는데 정확한 사망 시기나 장소조차 알고 있지 못해 자식으로서 마음이 찢어집니다....
유수정 기자  |  2019-09-03 17:23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전범기업 배불린 노스페이스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을 ‘패션업계의 신화’ 반열에 올린 국내 아웃도어 업계 1위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당금 및 로열티 등의 명목으로 매년 일본에 지급한 수백억원대의 금액이 대표적 전범기업인 미쓰이물산으로 흘러간 것으로 드러났...
유수정 기자  |  2019-09-03 16:03
라인
[기획·특집] [사고] 일간투데이가 지면 개편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일간투데이가 지면 일부 개편을 통해 새롭게 태어납니다.일간지에서는 처음으로 4차산업혁명 관련 심층 기사를 2~3면에 걸쳐 깊이 있게 보도합니다.새롭게 신설된 5면에는 그날 그날의 핵심 이슈를 한 눈에 짚어볼 수 있도록 주요 뉴스를 쉽게 정리한 종합면이 꾸며집니다.금융·증권면은 한개면이 확대돼 ...
일간투데이  |  2019-07-09 16:16
라인
[기획·특집] [4차산업혁명 K-Pioneer⑪] 전창섭 '퀴즈톡' 대표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4차산업혁명의 파고가 전 세계적으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다. 일간투데이는 21세기 혁명적 변화의 핵인 4차산업을 집중 아우르는 독보적 언론의 길을 선택했다. 이에 따라 4차산업시대! 인류의 오늘을 '보고' 내일을...
임현지 기자  |  2019-05-19 10:28
라인
[기획·특집] [일간투데이 창간 16주년 축사]"더불어 잘 사는 세상 만드는데 큰 역할 기대"
일간투데이의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린다. '쉽게 읽는 4차 산업 중심 종합일간지' 일간투데이가 한국의 4차산업혁명의 전문성을 높이면서 대중화해온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 최근 혁신기술을 대변하는 4차산업혁명의 바람은 거세게 불어오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이욱신 기자  |  2019-04-01 13:38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