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351건)
[기획·특집] [YES코리아, NO재팬] 그래픽 태블릿 강자 '와콤' VS 가성비 높은 국산 '장은테크'
[일간투데이 신용수 기자] 일본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만화, 애니메이션, 웹툰을 만들어내는 국가다. 우리나라도 일본 못지않게 많은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국가지만 이를 제작하기 위한 도구는 상당수를 일본 제품에 의존하고 있다.특히 스마트폰 보급...
신용수 기자  |  2019-12-08 16:48
라인
[기획·특집] [YES코리아, NO재팬] 통계로 확인되는 日불매운동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지난 7월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인 '노재팬(NO 재팬)' 운동이 6개월째 이어지고 있다.시민들의 자발적 운동으로 시작된 이번 불매운동 열기는 반짝 효과에 그칠 것이라는 일각의 우려가 컸...
송호길 기자  |  2019-12-01 15:02
라인
[기획·특집] [YES코리아, NO재팬] 아레나코리아, 동해 대신 일본해 표기…'배럴'·'토네이도' 대체상품
[일간투데이 신용수 기자] 최근 우리나라와 일본 간 관계는 악화일로를 걷고 있다. 이는 일본 정부의 보복성 수출 규제를 시작으로 일본 기업들의 망언, 일본군 위반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도쿄 올림픽 욱일기 문제까지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신용수 기자  |  2019-11-24 17:29
라인
[기획·특집] [YES 코리아, NO재팬] 실생활에 스며든 日의약품 '멘소래담'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의약품에 이렇게 일본제품이 많을 줄이야."일본기업 제품과 국산 대체상품을 안내하며 일본제품 불매를 독려하는 '노노재팬' 홈페이지에 한 누리꾼이 올린 글이다.지난 7월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 불매운동이 ...
송호길 기자  |  2019-11-17 15:45
라인
[기획·특집] [YES 코리아, NO재팬] '빼빼로데이', 'NO재팬' 불매운동 비껴가나
[일간투데이 신용수 기자]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은 식품·유통업계는 상당한 고민에 빠졌다. 'NO재팬'으로 불리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거세지는 와중에 빼빼로가 일본 과자에서 유래했다는 주장이 나왔기 때문이다.빼...
신용수 기자  |  2019-11-10 15:07
라인
[기획·특집] [YES코리아, NO재팬] 유니클로 '히트텍' vs BYC 보디히트·탑텐 온에어·스파오 웜테크
[일간투데이 신용수 기자]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불매운동의 주 타깃이 된 유니클로가 최근 한국 영업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였지만 위안부 할머니를 조롱하는 TV광고로 또 다시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지난 7월 시작된 불매운동 이후 신상품 홍보도...
신용수 기자  |  2019-10-27 17:42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데상트코리아, 영업이익 악화에도 日배당금 늘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매출의 절반 이상을 한국 시장에 의존하는 일본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가 일본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유니클로에 이어 일본 불매운동에 따른 직격탄을 맞았다.스키복을 시작으로 유럽 국가대표 팀복을 후원하며 국내 입지를 ...
송호길 기자  |  2019-10-20 17:50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자발적 日불매 100일…시장 판도 뒤집었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불매운동이 시작된 지 어느덧 100일이 지났다. 올해 7월 4일 시작된 'NO 재팬' 운동은 일본 정부가 한국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에 대한 보복성 조치로 경제보복에 나서면서 시작됐다. 일회성으로 그칠 것이라는...
송호길 기자  |  2019-10-13 14:16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日캐릭터 득실… 韓게임 신작 출시로 반전 모색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시장은 '무풍지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이 국내에서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특히 대표적인 일본 캐릭...
송호길 기자  |  2019-10-01 16:05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국내정서 무지한 ‘무인양품’보다 자주 찾는 ‘자주’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특유의 심플한 감성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던 '무인양품(無印良品)' 역시 일본 제품 불매운동 이후 매출이 50% 이상 급감하는 등 ‘일본 보이콧’에 따른 실질적인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매장 ...
유수정 기자  |  2019-09-26 16:42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4캔 만원’ 행사서도 제외된 日 맥주…‘테라로 진로변경’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그간 ‘4캔에 1만원’이라는 날개를 달고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던 일본 맥주 브랜드의 위상이 위태롭다.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으며 10년여 만에 처음으로 판매량이 10위권 밖으로 밀려난 것은 물론, 매출...
유수정 기자  |  2019-09-24 17:21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CJ의 탈을 쓴 라이온코리아 대신 LG생활건강으로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세탁세제 ‘비트’와 주방용세제 ‘참그린’, 손세정제 ‘아이깨끗해’ 등의 생활용품 부문 인기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온코리아가 일본 지분 100% 기업이라는 사실이 재조명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손길이 끊기고 있다.국내 소비자들...
유수정 기자  |  2019-09-22 15:10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일제 수탈의 잔재, 잃어버린 땅 찾아야"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올해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광복 74주년을 맞이한 매우 뜻 깊은 해다. 또 일제가 근대적 토지소유권 관계를 명확히 한다는 명분으로 1912년 토지조사령을 공포해 우리 땅에 대한 본격적인 침탈을 시작한 지 107주년이 ...
이욱신 기자  |  2019-09-19 16:42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발전 없는 '군기저귀' 대신 소비자 마음 읽는 '하기스'로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한번 사용한 제품은 쉽게 바꾸지 않을 정도로 고객 충성도가 높은 유아용품 브랜드도 식을 줄 모르는 ‘NO재팬’ 열풍 속에서는 속수무책인 것으로 나타났다.맘카페 등을 중심으로 일본 유아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고품질의 국산 제...
유수정 기자  |  2019-09-17 17:01
라인
[기획·특집] [NO재팬, YES코리아] 아름답지 못한 내면의 DHC…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신흥강자’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전 세계에서 10초에 1개씩 팔린다는 ‘딥 클렌징 오일’로 유명세를 탄 일본 뷰티 브랜드 DHC가 도를 넘은 혐한 발언으로 불매운동에 기름을 부으며 사실상 퇴출 위기에 놓였다.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
유수정 기자  |  2019-09-09 15:09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