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윤배 기자] 가평군은 대한민국 지역브랜드대상 ‘살고싶은 지역’ 수상을 기념하고 축하를 나누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자매도시 초청, 생태문화 체험행사를 갖는다.

군은 살고싶은 지역으로 선정된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을 홍보하고 자매도시와의 우호협력 관계를 증진하고자 성남시, 강남구, 은평구 등 자매결연 3개 도시 각 20여명씩 60여명을 초청하여 생태문화 체험행사의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초청되는 인원은 각 도시별 모범시민 및 우수중소기업인 등으로 이들은 가평군 관내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농가체험을 통해 지역의 우수브랜드를 배우고 알리게 된다.

자매도시 초청인들은 13일 대한민국의 작은 프랑스 마을인 ‘쁘띠프랑스’와 한국의 정원을 대표하는 수목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을 투어하고 14일에는 상면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잣마을’에서 가평의 우수특산물인 잣까지 체험활동을 끝으로 생태문화 체험행사를 마무리하고 귀가하게 된다.

한편 생태문화 체험 첫날 열리는 자매도시 초청 환영식에는 최 민성 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한 군 관계자들이 함께 함으로서 4개 도시가 살고싶은 지역 선정의 기쁨을 함께하고 협력과 화합을 다지며 도.농간 상생의 발전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