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나눔문화 확산으로 시민 모두 행복한 도시 구현

[평택=일간투데이 유기영 기자] 평택푸드뱅크 및 송탄푸드뱅크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식품기부활동을 활발히 펼쳐 기부식품제공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

이들 사업장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2년 기부식품제공사업장 평가결과 최상위 사업장에 선정돼 300만원씩 총 6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또한,푸드마켓 2호점(송탄)도 최상위 평가를 받았으며,푸드마켓 1호점(평택)은 상위평가를 받는 등 평택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부식품 사업장은 전국 최상위권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평택시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 이용자 수는 8,000여명에 이르고 있을 정도로 활성화 되고 있다.

올해 초 보건복지부가 전국 408개소 기부식품신고사업장을 대상으로 인적·물적 자원의 확보,사업의 효율적 관리 및 내실화,사회적 기부문화 확산 등을 종합평가 했었다. 기부식품제공 사업은 경제위기로 저소득층 결식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복지시설,홀몸노인,재가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기부식품을 제공해 민간사회안전망 역할을 수행 하고 있다.

한편,평택시에서는 동절기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시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난방비,김장지원,연탄나눔 등 민간자원 연계사업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식품기부를 원하는 사업자나 시민은 평택 618-1877,송탄 664-1377로 전화하면 접수할 수 있으며 기부자에게는 기부영수증이 발급된다.시 관계자는 "식품기부를 더욱 활성화하고 기부된 식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하여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