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글로벌 리더 도약 비전’ 제시

현대건설(사장 이종수)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2010년 글로벌 리더로의 도약’을 중장기 비전으로 설정했다.
현대건설은 23일 현대건설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기념행사에서 향후 현대건설을 이끌어 갈 중장기 비전으로 ‘2010년 글로벌 리더로의 도약’을 설정, 발표했다.

25일로 창립 60주년을 맞은 현대건설은 중장기 비전을 실현키 위해 ‘가치경영과 윤리경영, 인재중심 경영’을 3대 실천 전략으로 설정했으며, 핵심경쟁력 강화·신사업 진출·해외사업 강화 등을 비전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목표로 정했다.

핵심경쟁력 강화에 있어선 국내 공공부문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해외수주와 자체사업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기존 사업영역을 강화할 계획이며, 신사업 진출에 있어선 사업제안형 민자사업, 운영 및 유지관리 사업 등 시공 전후의 연관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키로 했다.

해외사업에 있어선 최근 고부가가치 공사로 부각되고 있는 대형 플랜트 공사 중심의 수주에 주력하는 한편 동남아, 중앙아시아, 북미 등지에서의 사업가능성도 적극 모색해 사업구조를 다각화할 방침이다.

현대건설 이와 함께 해외건설은 수주에 있어서 연평균 10% 이상 성장해 2010년엔 13조 이상의 수주고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며, 매출은 연평균 15% 이상 성장해 2010년에 8조원 이상을 목표하고 있다.
특히 향후 2010년 해외매출을 전체의 30% 이상으로 끌어올릴 방침이며,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공공부문은 토목공사를 중심으로 매출의 36%, 민간 부문은 매출의 34%를 달성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종수 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난 60년간 현대건설이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불굴의 현대정신을 바탕으로 시대의 변화 흐름에 적절하게 대응해 왔기 때문"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최고의 현대건설’로 자리매김하고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