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지용 기자]

고객정보 유출파문 과연 사퇴가 답인가

스위스를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국내에서 벌어진 개인 금융정보 유출사태와 관련해 유출 경로를 철저히 조사한 뒤 엄하게 책임을 물을 것을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현지시간) 베른 현지에서 금융정보 유출사태에 대해 "유출경로를 철저히 조사토록 하고 책임을 엄하게 물어야 할 것"이라고 관련 장관에게 지시했다고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이 전했다.

박 대통령은 또 이번 사태에 대해 "근본적이고 구조적인 문제를 파악해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토록 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이에 고객정보 유출 파문으로 인해 카드사 사장들이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자신이 책임을 지고 물러날 수도 있다는 뜻을 밝혔다.

신 위원장은 21일 오전 출근길에 기자와 만나 고객정보 유출 파문에 대한 당국의 책임을 묻는 질문에 "내가 책임질 일이 있다면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

이는 카드사의 고객정보가 이미 유출된 상황에서 당국이 뒷북대응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 데 따른 반응이다.

그는 또 정보유출에 책임이 있는 카드사의 임원진이 사의를 표명한 것에 대해서는 "그건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며 "수습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태가 마무리 되는 시점에 대해서도 "지켜보자"라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앞서 지난 20일 이건호 국민은행장과 심재오 국민카드 사장을 비롯한 KB금융의 주요 임원들이 사의를 표명하는 등 농협과 롯데카드 모두 관련 임원이 사표를 사퇴의사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