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보고서 유출 원점서 재수사 촉구


한반도 대운하 재검토 보고서가 결혼 정보 업체 대표 김 모씨를 통해 외부로 유출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이명박 전 서울시장 측은 김씨가 또다른 친박근혜 인사에게 넘겼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 전 시장 측 관계자는 25일 한 라디오 방송과의 전화통화에서 “결혼정보업체 대표 김 모씨는 장 모씨와 함께 모 보수단체의 공동대표직을 맡고 있으며, 장 모씨는 박 전 대표 측과 가까운 인사”라고 말했다.

이 전 시장 측은 이어 “김씨에게 넘어간 운하 보고서는 장씨를 통해 박 전 대표 측에 넘어갔을 공산이 크다”고 주장했다.

이재오 의원은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사건을 경기 경찰청으로 넘겨 청와대가 사실상 일일이 수사를 지휘하고 전개방향과 수사범위를 제시해 온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한반도대운하 정부보고서 위변조, 유출의혹사건을 대검 중수부에 넘겨 원점에서 재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검찰은 이날 중으로 관련자 전원을 즉각 출국금지 조치하라”고 다그쳤다.
이 의원은 "결혼정보회사 대표가 수자원공사 간부로부터 야당의 유력 대선주자 선거공약을 받아다가 주간지 기자에게 넘겨 유출시켰다고 믿는 사람이 있겠느냐"며 "청와대 조차 안믿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 의원은 "내가 알기론 경기청에서 이미 더 이상의 수사한계를 느끼고 있고, 배후를 파악해 놓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수자원공사 간부 김 모씨의 배후와 보고서 유통과 조작 과정, 보고서를 언론사에 최종적으로 넘긴 장본인이 누군지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상수 (한나라당) 정치공작 저지 범국민투쟁위원장도 "권력이 개입돼 있는 이 사건을 경기경찰청이 수사하는 것은 불가하다"며 권력층을 수사할 권한과 능력을 가진 대검중수부가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거들었다.

이에 대해 박 전 대표 측 유승민 의원은 “말도 안 되는 사실 무근”이라며 “김씨는 전혀 알지도 못한다”고 반박했다.

유 의원은 특히 “특정 단체의 대표직을 맡고 있다는 장씨도 알지 못한다”며 “근거 없는 네가티브 공세”라고 되받아쳤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