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일간투데이 인터넷뉴스팀]

4월 8일 MBN '엄지의 제왕' 나잇살 프로젝트 제2탄에서는 중년 건강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 나잇살을 빼는 특효약을 공개한 가운데 한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에 기혈차가 오르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기혈차는 연잎,율무,진피,산사자이렇게 네 가지의 재료로 만들 수 있는데 기혈차를 통해 몸 속에 독소를 배출할 수 있다고 한다. 기혈차는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다이어트 관리 할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도 많이 추천한다고 한다. 기혈차는 다른 차들과는 달리 끓여서 우려먹는방식이 아닌 재료를 말려 곱게 빻아 가루로 만들어서 물에 타 먹는다고 한다.

기혈차의 재료로 들어가는 연잎은 습열제거와부종치료에 탁월하며 율무는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귤껍질이라고도 불리는 진피는 위장 기능을 도와 인체에 불필요한 습담을 제거해 주어 인체 기를 잘 돌게 해준다고 한다. 그리고 산사자는 산사나무열매로 소화기능을 돕고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기능이 있다고 한다.

단 기혈차의 재료는 누구나 부작용 없이 마실 수 있는 약재지만, 율무는 마르고 습이 없는 체질일 경우 장복하면 안되며 특히 임산부가 율무를 먹으면 유산의 우려가 있다고 하니 이점을 유념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