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지방선거 날짜 연기는 '부인'

[일간투데이 김태공 기자]
새누리당은 21일 '세월호 참사' 애도 분위기를 감안해 경선 일정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밝혔다. 6·4지방선거 연기론과 관련해선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 없다"며 부인했다.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참석 후 취재진과 만나 경선 일정과 관련, "정해진 것은 하나도 없다. 갑론을박 고민만 하다가 정하지 못했다"며 "일단 선거운동은 무기한 연기한 상태다. 선거운동을 못 하는데 경선할 수 있겠느냐"며 무기한 연기방침을 알렸다.

김 의원은 오는 25일 열릴 예정이었던 대전광역시장 경선에 대해서는 "이번주에 치르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본다"면서 "아직 정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방선거 날짜 연기론과 관련해서는 "지금은 복구와 구조에 전념해야 할 상황"이라며 "선거일정 조정을 생각하는 사람도 없고 주장하는 사람도 없고 그렇게 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도 없다"고 부인했다.

김 의원은 남은 경선 일정 모두를 오는 30일 하루에 치르는 방안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부담스러운 부분이 많다. 어떤 지역은 이미 현장에서 선거 상황이 벌어지고 있어서 굉장한 애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누리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경선 관리 위탁 날짜를 당초 25일에서 30일로 연기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선관위가 추가 연기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30일까지를 '마지노선'으로 제시하면서 새누리당은 당혹스러운 상황이다.

김 의원은 "선관위가 30일이 마지노선이라고 이야기해서 굉장히 당황스럽다. 어떻게 해야할지 현재 어려운 입장"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