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간투데이 이양수 기자] 광주시가 공동브랜드 자연채로 ‘부산국제광고제 2014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친환경농산물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4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부산국제광고제 국가대표 브랜드선정위원회와 뉴스인(주)가 주최하고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광고주 협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광주시 공동브랜드 ‘자연채’는 ‘자연 그대로’라는 의미로 ‘청정지역’ 광주시의 지역적 특성에 걸맞는 친환경의 순수한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

지난 2004년 브랜드 명칭 공모를 통해 광주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탄생한 자연채는 지난 2007년 상표 및 서비스표 45개 전품목에 대하여 상표등록을 완료하며 광주시 고유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자연채는 품질의 균일성, 포장의 규격화, 위해물질 안전성, 품질관리 수준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상표사용권을 부여하고, 일정기간마다 재심사를 통해 연장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자랑한다.

이를 인정받아 2009년, 2010년, 2014년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013년에는 부산국제광고제 브랜드 스타즈 대한민국 산업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22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조억동 광주시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광주시의 친환경 공동브랜드 자연채가 전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