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점검과 철저한 사전준비로 감사 효율성 높여

[하남=일간투데이 이양수 기자]

하남시의회(의장 김승용)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집행부 각 부서와 하남도시공사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쳤다.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하남시의회는 지난 235회 임시회를 통해 집행부에 195 건의 자료를 요구하였으며, 12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주요 사업장 현장조사 및 점검을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16일, 기획예산담당관을 시작으로 부서별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잘못된 부분에 대한 지적감사보다는 원인을 찾아 대안을 제시하는 미래지향적 감사가 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금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본예산에서 삭감한 일부를 부적정 평생교육기관에 예산을 지원 ▲사회적기업 부정수급 발생 ▲지하철 사업비, 복지예산 증가에 따른 중장기적 재정안정 대책 미흡 등의 문제점을 지적,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대책 강구 ▲환경기초시설 직영 또는 위탁운영 준비를 위한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여 효율적 운영방안 강구 ▲건강증진센터 이전 예산확보 및 대책 수립, 향후 인구 및 공무원 증가 등 에 따른 청사 확충수립계획 등을 요구 했다.

방미숙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집행부는 지적 사항과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 보다 진취적이고 전향적인 자세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그 대안을 마련해 줄 것”과 “각종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면밀한 사전검토와 계획을 수립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과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