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西乙 김하중 후보, 경선 불참 선언

[일간투데이 김태공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지역위원장 경선과 관련, 선거인명부 변경에 따른 부정선거 의혹이 제기됐다.

27일 새정치연합 광주 서구을 지역위원장 후보인 김하중 전남대 교수에 따르면 새정치연합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지난 23일 지역위원장 후보자 등록과 함께 선거인명부를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이후 중앙당 선관위는 지역위원장 경선을 하루 앞둔 26일 오후 6시30분께 후보자들과 사전 협의 없이 "선거인단 30명의 전화번호가 밀렸다"며 변경된 선거인명부를 후보자들에게 다시 전달했다. 하지만 변경된 선거인명부에는 2881명 선거인단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만 추가됐다.

김하중 후보는 ARS(자동응답시스템) 투표로 진행되는 경선에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본인인증을 위한 비밀번호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대리투표 의혹을 제기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경선을 하루 앞둔 26일 저녁 6시30분께 중앙당 선관위로부터 아무런 사전협의도 없이 변경된 선거인명부를 일방적으로 통보 받았다"면서 "이는 선관위의 특정세력에 의해 이미 확정된 선거인명부가 변경 훼손된 일로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지역위원장 후보의 자격을 떠나 중앙당의 법률위원장으로서 이러한 행위에 대해 중앙당 선관위의 정치적 책임은 물론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잘못된 비민주적 범법행위를 바로 잡기위해 어제 저녁부터 중앙당 당직자들에게 뜻을 전달했으나 납득할 만한 아무런 조치도 없어 부득이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이번 경선에 불참하기로 결단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광주서을 경선에는 김 위원장을 비롯해 조영택·정상용 전 의원이 뛰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