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박권종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일간투데이 심상인 기자]

성남시의회 박권종 의장을 만나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며 2015년 을미년에 대한 각오와 계획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다음은 박 의장과 일문일답.


Q. 성남시민들께 '을미년' 새해 인사 부탁드립니다.

A. 지난 한해 과분한 관심과 사랑을 받으면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을 하였으나 부족함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을미년 새해에는 조금 더 시민들의 입장에선 의정 활동으로 희망을 심어주고, 행복을 드리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지난 2014년 가장 내세울만한 발전분야와 구체적인 성과가 있었다면 ?

A. 전반적으로 원활한 시정을 추진하는데 집행부와 상생하면서 2015년 우리시의 청사진을 제시한 것과 타시에 비해 월등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지원책 등입니다.

Q. 2015년 준비한 신년 계획과 실천방안은?

A. 국민이 뽑은 경제 중점과제가 “일자리 창출”이라고 하는데 우리시에서도 기업 및 지역경제 활성
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우선할 것이며 집행부와는 지속적인 상생 관계를 유지해가면서 시민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Q. 언론에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지방(역)의 대표 언론사로 주민의 메신저 역할에 충실하고 있는 귀사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시민의 파수꾼으로 위치를 견고히 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Q. 성남시민들께 당부 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그간 집행부와의 갈등과 마찰로 거듭된 파행과, 의원들 간의 불신, 폭행, 고소, 고발 등으로 시민들에게 외면당했는데 이번 민선 7기 전반기 의회부터는 이를 쇄신하고자 하니 시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끝으로 더 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을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시민 여러분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 넘쳐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박권종 성남시의회 의장

▲ 성남시의회 제3대, 제4대, 제5대, 제6대, 제7대 의원
▲ 성남시의회 제4대 전반기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 성남시의회 제5대 전반기 부의장
▲ 성남시의회 제5대 후반기 새누리당협의회 대표
▲ 경기도 새누리당 기초협의회 회장(전)
▲ 성남서고 제4회 동창회장 역임
▲ 수내초등학교 운영위원장(현)
▲ 신분당 라이온스 회원(현)
▲ 제11기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현)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