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통한 복지”를 실현하는 최적의 솔루션, 희망키움통장Ⅱ

[일간투데이 이양수 기자] 하남시는 근로활동을 통한 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희망키움통장∥’사업의 2015년도 제5차 추가 신규가입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중인 5차 희망키움통장Ⅱ는 저소득층의 근로능력이 있는 교육·주거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이 일을 통해 자립·자활을 향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산형성 지원 사업이다.

가입대상은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 이하의 기초생활보장 비수급 가구로 최근 1년간 근로활동을 한 사실이 있으며, 총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의 70% 이상인 교육·주거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가구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라도 소득요건을 충족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희망키움통장Ⅱ는 만기시 총액을 수령하려면 3년간 매월 10만원씩 납부를 유지하고 사례관리 및 재무교육을 각 2회씩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또한, 만기시지급받는 적립금은 주택구입.임대, 본인.자녀의 고등교육비, 취업 및 창업에 필요 한 기술훈련 등을 위한 용도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생활보장팀(790-6214)로 문의하거나 가입희망자는 신청기간내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