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일간투데이 이상영 기자] 광명시는 높은 등록금과 학자금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이자부담을 덜어주는 2016년도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이 5월 31일까지 계속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직계존속이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직계존속의 사망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학생 본인을 기준으로 1년 이상 경기도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으로서, 휴학생도 포함된다.

지원 범위는 올해 1학기 든든학자금 대출을 받은 학생은 1학기 발생한 이자를 모두 지원 하고, 일반상환학자금대출은 2010년 2학기 이후 대출금액에 대해 올 상반기에 발생한 이자를 모두 지원 한다.(단, 소득분위가 8분위 이상인 다자녀가구의 경우 2016년도 대출금액에 한해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에 접속해 검색창에 ‘학자금’을 입력하면 신청 페이지로 연결된다.

올해부터 구비서류도 주민등록표등본 1종으로 간소화됐으며 3자녀 등 요건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류 제출과 관련 도 관계자는 “도는 온라인 신청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보안솔루션을 운용하고 있으나, 홈페이지에 증명서를 첨부할 때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숫자를 모두 지우고 JPG 또는 PDF파일로 변환해 제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사업은 지난 2010년 2학기부터 지자체 최초로 시행돼, 2015년까지 12만여 명에게 36억 원을 지원했다.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 교육협력과(031-8008-4639, 031-120)로 전화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