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평군청
[일간투데이] 양평군 공직사회가 오는 12월 중에 단행될 승진인사를 앞두고 하마평이 무성하다.

5일 공무원들에 따르면 실제로 57년생이지만 주민등록상으로는 58년생인 A 국장과 B 과장이 조만간 명예퇴직을 신청해 인사 숨통을 트일 것이라는 것이 양평지역에 널리 펴져 있다고 밝히고 있다.

A 국장과 B 과장의 경우 만약 명예퇴직을 신청하지 않으면 후배들보다 공직생활을 더하는 꼴이돼 지역에서는 비난이 쏟아질 것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실제로 지난 2014년 10월 사무관 승진 당시 2016년 6월 30일자로 명예퇴직을 약속한 C 사무관의 경우 현재까지 아무런 의견을 표시하지 않고 있어 공직사회의 비난을 받고 있다.

더욱이 A 국장과 B 과장이 명예퇴직을 할 경우 내년 상반기 명예퇴직자로 예상하고 있는 국장급과 과장들 다수도 명예퇴직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돼 의외로 대규모 인사가 단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선교 군수는 그동안 연공서열을 중요하게 여기고 승진인사를 단행하는 스타일이었으나 최근에는 기회가 있을때마다 능력위주로 승진을 시키겠다고 밝힌바 있다.

더욱이 기술직의 경우 발탁인사를 강력히 예고하고 있어 공무원이 촉각을 세우고 있는 실정이다.

주민 D씨(57·양평읍)는 A 국장과 B 과장의 경우 58년 선배들 보다 공직생활을 더 한다면 지역정서에 많은 혼란이 온다고 밝히고 명예롭게 퇴직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또 사무관 승진 당시 약속한 명예퇴직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은 이해를 할 수 없다며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결단을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공무원들은 "승진 대상자에 따라서 달라지는 인사원칙이 아닌 누구나가 이해할 수 있는 공정한 인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서울뉴스통신)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