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특위 위원 구성 발표와 특검법은 여야 합의된 법 강조

[일간투데이 김동초 기자] 더불어 민주당 이재정 원내대변인은 16일 오후 국회정론관에서 특검법에 관한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정부와 여당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작금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에 대한 철저한 규명을 위해 더민주당은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의 구성을 아래와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정조사 특위 간사는 박범계 의원으로 하며, 특위 위원으로는 도종환, 손혜원, 안민석, 박영선, 김한정 의원을 선정했다.

특히 박영선 의원을 중심으로 재벌과의 정경유착관계를, 김한정 의원을 중심으로 청와대 시스템과 관련한 진상규명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사안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최우선으로 했다고 말했다. 기존 당내의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민조사위원회 위원들을 중심으로 선정했음을 강조했다. 이어 새누리당의 권성동 법제사법위원장을 향해 추호라도 청와대를 비호할 생각마라고 경고했다.

이 대변인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 특검법의 상정이 예정돼 있다며 이 법은 여야가 합의한 특검법임을 강조한 뒤 국민이 명령한 특검이며 권성동 법사위원장은 추호라도 청와대를 비호할 생각마라고 재삼 경고했다.

특검법안이 국회 법사위에 상정되고 논의돼 17일 본회의까지 차질없이 통과된 후 즉시 시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변인은 연일 계속되는 박근혜 게이트의 진상규명이야 말로 과거로 회귀하는 대한민국을 정상화 시킬 유일한 대안이라는 것을 권성동 위원장은 명심하기 바란다며 끝을 맺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