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프로다’, 굿디자인(GD)상품 및 팩스타상 선정

▲ (사진=일동제약)
[일간투데이 박지수 기자] 일동제약이 디자인 역량 우수성 공로를 인정받아 ‘그녀는프로다’와 ‘일동365데일리’가 패키지 디자인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그녀는프로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6 우수디자인상품(GD, 굿디자인)’과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에 선정됐다.

그녀는프로다는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액으로 만든 신개념 음료로,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액으로 만든 음료’와 ‘프로다운 그녀들이 선택한 음료’라는 중의적 의미가 담겼다.

일동제약은 2030 여성의 취향에 맞게 흰색, 핑크색의 색상을 활용해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로 디자인을 기획했다. 또 간결한 카피와 그래픽을 사용하였으며, 용기 또한 부드러운 곡선과 안정감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의 건강식품 브랜드 일동365데일리에서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 주최 ‘2016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일동365데일리의 브랜드아이디티(BI) 디자인에 일동제약 기업이미지(CI)의 태양 이미지와 색상을 활용하여 365일 온 가족의 건강을 밝히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포장지에는 각 제품의 특장을 시각적으로 표현, 종류나 목적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일동제약은 “장식적 요소보다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