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 최양하 회장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한샘 최양하 회장은 "두려움이 아니라 가슴 벅찬 도전으로 올해를 준비한다면 어느 때보다 보람된 한 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2일 오전 서울 방배동 한샘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 참석, "한샘은 세계 최강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도전할 수 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회장은 이어 "국내 경기는 주력사업인 전자, 자동차, 조선, 화학, 해운 등 모든 산업부문이 세계 경기 후퇴에 따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고 내수 경기는 한계에 도달해 소비위축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세계 경제는 선진국들의 자국 보호를 위한 보호무역 정책이나 금리인상, 환율인상 등이 우리나라 경제를 위협하고 있다"면서도 한샘은 IMF 시기에 부엌 제조업에서 가구 유통업에 진출했고, 올해와 같은 어려운 여건에 건재 패키지사업, 중국시장 진출이라는 신규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여건에 따른 성장이 아니라 어떠한 여건이라도 그 여건을 활용해서 성장해 온 것이 우리의 저력이자 경쟁력"이라며 "우리가 이룩한 역량의 향상과 신규사업의 준비는 새로운 가능성으로 기회와 도약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