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2017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13일 진행된 2017년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올해는 '가치 경영과 영업력 강화’를 중심으로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일간투데이 전근홍 기자] KB손해보험이 지난 13일 진행된 2017년 경영전략회의에서 올해는 ‘가치 경영과 영업력 강화’를 중심으로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기로했다고 15일 밝혔다.

KB손보가 개최한 경영전략회의에는 임원 및 부서장 200여명이 참여해 신년을 맞아 도약을 위한 전략방향 등이 논의됐다.

외부 전문가의 2017년 보험산업 전망 특강과 함께 시작된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의 전사 경영전략방향이 공유됐다.

2017년 3대 추진과제는 고객 중심 경영, 리스크․가치 중심의 경영관리, 비용구조 혁신이 선정됐다.

이를 바탕으로 가치 경영을 통한 지속성장 기반을 강화해 다가오는 IFRS17 도입을 철저히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은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되고 규제 환경의 변화가 가늠하기 힘든 상황에서 스스로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여력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영업력 강화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