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NH투자증권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NH투자증권, 손바닥 정맥인증 서비스 전국 영업점 도입

NH투자증권이 금융업계 최초로 전국 영업점에서 손바닥 정맥만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손바닥 정맥 인증 서비스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신분증이나 증권카드, 통장 같은 거래매체 없이 창구에 비치된 기기에 손바닥을 올리면 입금과 출금,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영업점에 방문하여 정맥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신분증이나 증권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자유롭게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증권카드나 통장을 분실했을 때 필요한 재발급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불편함도 사라진다.

NH투자증권의 손바닥 정맥 인증 서비스는 2016년 12월 24일부터 금융결제원이 가동한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센터를 이용하며, 고객의 손바닥정맥 정보는 두 기관이 나눠 관리한다. 분산관리 방법을 통해 고객은 바이오 정보 유출 걱정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된다고 증권사 측은 설명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손바닥 정맥 인증 서비스 도입 외에도 다양한 바이오 정보 인식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통합법인 출범 기념 상품 출시

미래에셋대우는 '출범기념 금융상품'이나 추천상품 가입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점에 방문해 1000만원 이상 금융상품에 가입한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제공한다.

신규 고객에게는 별도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골드바 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또한, 이전 미래에셋대우와 미래에셋증권을 동시에 이용했던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출범기념 금융상품은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금리형' 상품부터 '금리+α 추구형', '수익추구형'까지 공·사모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밖에 미래에셋대우의 추천상품으로는 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펀드, 하나UBS글로벌인프라펀드 등 추천펀드와 리자드형이나 손실진입구간(하방배리어)이 50% 이하인 ELS, DLS 상품 등이 있다.

◆키움증권, 선강퉁 투자설명회 개최

키움증권이 중국A주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선강퉁 전국순회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국순회 투자설명회는 서울, 부산, 대구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며, '중국주식 선강퉁 제2의 Google을 찾아라'의 공동저자인 키움증권 글로벌전략팀 유동원 팀장과 강준혁 강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일 참가자 모두에게는 '중국주식 선강퉁 제2의 Google을 찾아라' 교재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당일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김정훈 팀장은 "여러 가지 대∙내외적인 변수로 선강퉁이 시행초기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지만 아직은 장기적인 투자매력이 남아있다"며 "지금이야말로 어떤 업종과 종목을 선택하느냐가 장기적인 수익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투자증권은 18일 오후 4시 본사 4층 대강당에서 개인투자자를 위한 '2017년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노근환 투자전략부 이사와 구자종 해외투자영업부 차장이 강사로 참여해 '2017년 글로벌 전망'과 '효율적인 해외투자 자산배분 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해외투자에 관심 있는 개인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해외투자영업부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앞으로도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해외주식 시장 및 글로벌ETF 투자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정기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신증권, 명동 복귀기념 경품 이벤트

대신증권은 입금, 주식매매, 펀드매수 등 금융거래를 한 번만 해도 BMW 320D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대신증권 3.0 명동에서 시작됩니다'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32년만에 명동으로 복귀하는 것을 기념함과 동시에 정유년을 맞아 고객들이 보여주신 관심에 크게 보답하고자 준비했다.

신규·기존 고객 모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입금, 주식매매, 펀드매수 등 대신증권에서 진행되는 모든 금융거래를 단 한 번이라도 진행하면 자동으로 참가된다.

금융거래를 한 차례라도 진행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MW 320D(1명), 순금(10돈) 황소상(10명), 현금 32만원(26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대신증권 페이스북을 방문해 이벤트를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프렌치불독 스피커, TV용 사운드 바, 대신증권 다이어리 패키지 등을 제공하며, 대신파이낸스센터 관련 퀴즈를 풀면 총 100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하나금융투자, '선물옵션 무료 강연회' 개최

하나금융투자 이수역지점은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하나금융투자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선물옵션 무료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선물옵션에 대해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나금융투자 이수역지점과 증권방송 리얼스탁이 공동 주최하는 무료 강연회다.

선물옵션 강의로 유명한 '장자방'전문가가 강사로 나서며, 2017년 상반기 선물옵션 투자전략과 실전 매매 팁, 장세별 대응법 등 실전에 필요한 내용만 추려 강의할 예정이다.

강연회는 사전 신청한 500명까지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설 선물세트를 증정하고, 경품추첨을 통하여 삼성TV와 골드바, 호텔숙박권, 백화점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KB증권, 강동지점서 투자설명회

KB증권은 강동지점에서 16일 오후 5시부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CES에서 제4차 산업혁명을 엿보다'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애널리스트가 강의한다.

투자설명회 관련 자세한 문의는 KB증권 강동지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