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조차도 헌법위에 군림하지 말아야!

▲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와 유승민 전 새누리당 원내대표 <사진 김재봉 기자>
[일간투데이 김재봉 기자] 16일 오후4시, 원주시 아모르웨딩홀에서 바른정당 강원도당창당대회가 개최됐다. 정병국 창당추진위원장은 바른정당은 패권주의와 대통령조차도 헌법위에 군림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모두가 새누리당 출신이었다. 새누리당으로서는 도저히 할 수 없다."라고 발언하며 바른정당이 개혁보수를 방향으로 나갈 것임을 밝혔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보수정권 하에서 모든 대통령들이 구속되고 친인척들이 법적인 처벌을 받는 일들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을 유린했음을 지적하며, 박 대통령이 잘못을 시인하면서 당을 살리기 위해서 새누리당을 탈당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탄핵이 인용되면 60일 안에 대선을 치러야 함을 지적한 김무성 전 대표는 새누리당에서 60일 안에 대선을 준비할 수 없다며 새누리당의 한계를 지적했다.

한 달 안에 새누리당은 무너지게 되어 있다고 밝힌 김무성 전 대표는 "바른정당은 공정한 공천을 통해 누구나 선거에 나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유승민 의원은 어린시절 강원도와의 인연을 언급하며 바른정당과 함께 올바른 보수정치를 하자고 창당대회에 참석한 당원들에게 권유하며 새누리당은 올바른 보수정치를 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