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나를 위한 소비 트렌드

[일간투데이 김지영 기자] 설 연휴 동안 홈쇼핑에서는 여행상품, 뷰티, 명품 잡화가 가장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CJ오쇼핑이 설 연휴 나흘간(1월27일~31일) TV홈쇼핑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객들은 이미용품과 보석, 다이어트 상품 등 나에게 투자하는 상품을 주로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얼굴 탄력 개선을 돕는 마스크 시트와 밴드로 구성된 '약손명가 리프팅 밴드 세트'는 지난달 30일 9500 세트가 판매되며 명절 직전 방송보다 70%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2캐럿 보석이 박힌 목걸이와 반지로 구성된 '일리몬드 18K 반지 세트'의 주문량은 연휴 전 보다 142% 증가했다.

불어난 체중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밸런스핏 온열 운동기'도 명절 직전 대비 매출이 43% 증가했다. 이 밖에 젤리 형태의 식물성 자연원료 섭취로 손쉽게 체중감량을 돕는 건강식품 '슈블랑 망고다이어트' 역시 전월 방송 대비 매출이 3.7배 가량 늘었다.

특히 미국, 동유럽, 남유럽, 두바이 등 연휴 내 집중 편성됐던 여행상품엔 고객들의 러브콜이 쏟아졌다. 모두 180만~230만원대를 호가하는 상품들로, 특히 스페인과 포르투갈, 두바이를 도는 패키지는 평소 방송 때보다 2.4배 많은 주문전화가 몰렸다. 연휴가 길었던 만큼 가족과 함께 여행 계획을 세운 고객들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엄지족 쇼퍼들도 몰려들며 연휴 나흘간 모바일 CJ몰의 매출은 전년(2016년 2월7일~10일) 대비 38% 가량 뛰었다.

특히 나를 위한 선물로 '구찌 마몬트 마틀라세 숄더백', '프라다 갤러리아백' 등 명품 잡화의 매출은 명절 직전 나흘 대비 40% 증가하며 '명절엔 힐링 쇼핑'이란 등식을 증명했다. 가사 노동으로 지친 이들을 위한 안마기, 족욕기 등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며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CJ오쇼핑은 '포스트 설' 쇼핑 수요를 겨냥하며 명절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자 이달 초부터 본격적으로 뷰티, 다이어트, 명품 잡화 등 명절 보상 힐링 상품을 최대 81% 할인 판매한다.

1일 아침 9시25분부터 늘어난 뱃살관리에 도움을 줄 건강식품 △독하게 하자 풋사과 다이어트 시크릿(14만2200원)을 판매하고, 같은날 밤 11시50분에는 거칠어진 손을 예쁘게 가꿔줄 네일상품 △데싱디바(7만9900원)와 △안나수이 향수(8만5000원)를 선보인다.

3일에는 100% 천연 양가죽으로 고급스러운 '살라얀 무스탕'(119만원)을 낮 1시40분에 판매한다.

CJ몰에선 명품잡화와 뷰티상품, 안마기 등을 81%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달콤 쇼핑 위로 위크' 기획전을 5일까지 연다.

구찌, 페라가모, 버버리 등 명품신상을 최대 66% 할인해 13만20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는 한정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나인웨스트 빈티지 부츠'(81% 할인가 7만9200원) △디올스킨 포에버 퍼펙트 쿠션'(5% 할인가 7만1250원) 등의 잡화 및 뷰티상품과 △바디프랜드 로즈마리 안마의자(163만원) 등 건강 기기를 판매한다.

아울러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그 다음 주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2월 한 달간 4주 연속 구매 시 적립금을 추가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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