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머니, 설 시즌 전년 대비 선물 이용건수 70% 증가

[일간투데이 김지영 기자] 지난 설 연휴 모바일 간편결제 SSG페이의 선불 결제 수단인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그룹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SSG페이의 SSG머니는 설 연휴 일평균 이용 건수가 전년 대비 70% 증가한 5000여건을 기록했다. SSG머니를 가장 많이 보낸 연령대는 30대로 37%를 차지했으며, 40대 28%, 50대 20%, 20대 11% 순으로 확인됐다.

이는 명절 때 선물을 사기 위해 발품을 팔아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해소되고,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쉽고 간편하게 SSG머니로 세뱃돈을 전송할 수 있어, 세뱃돈은 물론 설 선물로 SSG머니가 활발하게 사용된 것으로 해석된다.

SSG머니는 무통장입금이나 SSG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 은행계좌로 충전이 가능하고, 신세계상품권은 물론 카드사/멤버십 포인트 등을 간편하게 SSG머니로 전환해 SSG페이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의 대체재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 4월 론칭한 SSG페이 전용 선불형 기프트카드인 SSG머니카드의 구매도 지난 추석시즌 대비 130% 증가했다.

SSG머니카드는 지류 형태인 기존 상품권과 달리 내구성을 강화한 카드 모양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패키지와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등의 이유로 20대 젊은 층에서 반응이 좋다.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사업부 김승환 상무는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SSG머니로 쉽고 간편하게 세뱃돈을 보낼 수 있다는 편리성 덕분에 설 연휴를 전후로 SSG머니 선물하기를 경험한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SSG페이가 새로운 명절 풍속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