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한금융투자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신한금융투자, 지문인증 서비스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복잡한 로그인 절차 없이 지문만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는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지문인증 로그인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신한아이 알파에 적용됐다. 복잡한 아이디와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과정을 지문인증 한 단계로 간소화시켜 투자자가 편리하게 이체와 조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신한아이 알파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과정을 거쳐 지문을 입력하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는 바이오 정보를 개인 스마트폰에 보관하고 지문인증 로그인 시 사용자가 보낸 지문인증 결과값을 공동 생체인증 서버에서 검증해 승인을 거치는 방식을 채택했다. 안드로이드 5.0 이상, iOS 9.0 이상의 운영체제를 갖춘 지문인식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6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는 2월 중 도입될 예정이다.

◆키움증권, 모바일 종목추천 '고수클럽' 오픈

키움증권이 지난 3일 모바일 종목추천 서비스인 '고수클럽'을 오픈했다.

고수클럽은 키움증권에서 활동중인 주식고수(투자 전문가)들이 실시간 종목추천 및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주식고수들의 관심종목정보 공유 및 실시간 정보제공, 인공지능 추천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이슈 톱5 및 실제 매매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한 관심일정도 제공한다.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키움증권 MTS인 '영웅문S'의 스마트 알림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수클럽에 가입한 투자자는 고수와의 1대 1 상담도 가능하다. 종목의 매매 타이밍 등 투자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1대 1 토크' 메뉴를 통해 등록하면 해당 답변이 SMS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투자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 할 수 있다.

◆KB증권, 통합 법인 출범 홍보 영상 배포

KB증권이 통합 증권사 출범을 홍보하는 디지털 영상을 배포했다.

KB증권은 지난 1월 통합 첫 TV광고 '마이 네임 이즈(My Name is)'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만남'이라는 주제의 디지털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홍보 영상은 최근 부상하고 있는 락(Rock)그룹 '국카스텐'이 직접 참여한 홀로그램 공연과 버스킹(Busking) 콘서트 현장으로 구성된 스토리 형식의 영상으로, 공개 3일 만에 조회 수가 100만을 돌파 하기도 했다.

특히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3차원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한 공연 영상과 게릴라성 라이브 콘서트를 절묘하게 조합한 '특별하고 새로운 만남'에 반복적이고 무료한 일상을 보내는 대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KB증권은 새롭게 출범한 KB증권이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만들어진 시너지가 고객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행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김재봉 디지털고객본부장은 "새롭게 출범한 KB증권이 고객과의 다양한 방식의 새로운 만남을 통해 공감대와 친밀감을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안정성 강화 ELS 출시

삼성증권은 하락배리어 밑으로 기초자산 가격이 내려간 적이 있어도, 만기 시 50% 이상으로 회복하면 원금을 지급하는 안정성을 강화한 'ELS 15376회'를 100억원 한도로 9일까지 모집한다.

이 상품은 한국(KOSPI200), 유럽(EuroStoxx50), 일본(NIKKEI225) 3개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의 상품이다. 기초자산이 모두 투자 기간동안 50% 밑으로 하락한적이 없으면 세전 연 5.7%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스텝다운 구조로,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기초자산이 모두 95%(6개월), 90%(12, 18개월), 85%(24, 30, 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5.7% 수익과 함께 상환된다.

한편 이 상품은 투자 기간 중 하락배리어인 50% 밑으로 기초자산이 하락한 적이 있어도, 만기시에 50% 이상으로 회복하면 원금을 지급하는 옵션을 추가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동부증권, ELS·ELB 등 3종 판매

동부증권은 6일부터 10일까지 KOSPI200 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 1종과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 등 총 3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KOSPI200 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동부 해피플러스 주가연계증권(ELS) 제1804회'는 3년 만기 상품이다. 4개월 주기의 조기상환평가일 및 만기평가 일에 기초자산의 조기상환평가가격 및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8%(4개월), 85%(8개월), 82%(12,16,20,24개월), 77%(28,32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연 4.71%의 수익이 지급된다.

만기평가 일에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인 경우 원금과 14.13% (연 4.71%)의 수익률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시 기초자산의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또한 S&P500지수, HSCEI지수, NIKKEI225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동부 해피플러스 주가연계증권(ELS) 제1805회'는 발행 이후 1년 시점에 조기상환 가능성을 높인 리자드 구조 상품이다.

3년 만기 상품으로 6개월 주기의 조기상환평가일 및 만기평가 일에 기초자산의 조기상환평가가격 및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6,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원금과 연 3.70%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한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조기상환을 충족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모두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미만(종가기준)으로 하회한 적이 없는 경우 원금과 연 7.40%를 지급하고 상환한다.

만기평가 일에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60%이상인 경우 원금과 11.10% (연 3.70%)의 수익률이 지급된다. 다만,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시 하락률에 따라 원금 손실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동부 세이프 제 422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1종을 판매한다.

◆미래에셋대우, 수유WM·갤러리아WM 지점서 투자설명회

미래에셋대우 수유WM과 갤러리아WM 영업점은 오는 7일 오후 4시부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수유WM 영업점에서는 리서치센터 한상춘 부사장이 강사로 나와 '최근 글로벌 경제동향 분석과 전망'을 주제로,
갤러리아WM은 이벤트홀에서 글로벌투자정보팀 한요섭 수석매니저가 강사로 나와 '2017년 유망 해외주식과 상반기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교보증권, 해외선물 기술적분석 세미나

교보증권 국제선물부는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여의도 본사 19층 비젼홀에서 해외선물 기술적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는 미국 시카고 선물중개회사(RJO’Brien) 법인영업부 윤태진 이사가 '2017년 상반기 해외선물 시장 전망'을 강의하고, 2부에는 주요 해외선물 상품인 유로(EUR), 달러(USD), 쿠르드 오일(Crude Oil), 금(Gold) 등 관련 기술적분석 동영상을 시청할 계획이다.

또한 시카고 현지의 기술적 분석 연구원과 실시간 화상통화를 연결해 투자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해외선물 투자노트'를 무료로 증정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국제선물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