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우리은행

[일간투데이 김수정 기자]
◆우리은행, '펀드 오토 리밸런싱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이 주가지수가 상승과 하락시 자동으로 수익실현이 가능한 펀드로 계속 리밸런싱 해주는 '우리 펀드 오토(AUTO) 리밸런싱 서비스'를 시행한다.

고객이 사전에 목표수익률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반대펀드(인덱스펀드↔리버스펀드)로 지급과 매수가 이루어져, 주가상승과 하락시에도 모두 고객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KOSPI지수 하단에서 인덱스펀드 매수 ▲주가지수 상승시 인덱스펀드로 수익 발생 ▲목표수익률 달성시 자동으로 인덱스펀드를 매각해 ▲수익 실현 및 리버스펀드 자동매수 ▲주가지수 하락시 리버스펀드로 다시 목표수익 실현을 반복하는 구조다.

서비스 가입은 영업점에서 PB 또는 FA를 통해 가능하며, 3월 중 비대면채널로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이며, 목표수익률은 최소 1.0% 이상 0.1%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식시장 상황에 적시적으로 대응해 박스권 장세에서도 양방향 펀드 운용을 통해 고객수익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으로 특허 출원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락스타 블로그 회원' 대상 이벤트 마련

KB국민은행이 'KB증권 연계계좌'를 신규 개설한 락스타 블로그 정회원을 대상으로 서장훈 특강과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개강을 앞둔 20대 대학생들의 새로운 시작과 힘찬 미래를 응원하기 위한 행사다.

우선 '대한민국에서 프로가 되는 길'이라는 주제로 서장훈 특강을 준비했다. 신인에서 프로가 되기까지 그리고 현재 대세 예능인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남다른 도전에 대한 진솔한 토크를 통해 20대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3월 10일까지 KB증권 연계계좌를 최초 신규 개설하고 강연 참여 댓글을 남기면, 85명(1인2매)을 추첨해 총 170명에게 특별강연 초대권을 제공한다.

보너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3월말까지 KB증권 연계계좌를 최초 신규 개설한 고객(자동응모)을 대상으로 추첨해 총 900명에게 ▲KFC 핫윙박스 모바일 교환권(500명) ▲Liiv Mate 포인트리 5000점(4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20대 청춘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어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모바일 체험 도입

신한은행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체험 교육을 실시하는 '신한 어린이 금융체험교실' 프로그램에 써니뱅크를 활용한 모바일 체험을 도입했다.

신한은행은 급격하게 변해가는 금융환경에 발맞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금융체험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태블릿PC를 통해 써니뱅크의 '누구나환전' 서비스 등을 직접 진행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과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 금융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써니뱅크를 활용한 금융체험교육을 도입하게 됐다"며 "금융꿈나무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모바일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 청소년 금융교육센터는 통장·카드 신규 등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 국내 최초로 개관한 금융교육 전용공간이다. 현재까지 약 2만4000여명의 학생들에게 맞춤형 금융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신한 어린이 금융체험교실은 금융의 본업을 살린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중·고등학생의 청소년 진로직업 현장체험 등 폭넓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5기 모집

NH농협은행은 오는 1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와 N돌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대학생봉사단 'N돌핀' 5기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대학교 재·휴학생 중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새터민·다문화가정 대학생 우대)하며, 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은행장명의 표창, 장학금 지급, 입사특전(1차 서류전형 면제)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선발된 N돌핀 5기는 3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브랜드 홍보와 함께 청소년 경제교육과 진로 멘토링, 금융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기부활동 및 농촌 봉사활동 등의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2013년 출범한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은 지역사회를 위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 및 교육기부의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주최 '2013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대학생 동아리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