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스는 기존 과일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우유’를 넣은 부드러운 탄산음료로 어필하며 출시와 동시에 시장에서 주목 받았다.
당시 홍콩 영화배우 ‘주윤발’을 모델로 기존의 TV광고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헬기의 오토바이 추격 장면을 담아 마치 홍콩 느와르 영화를 재연한 듯한 블록버스터급 광고로 화제를 모았다. 광고의 마지막 장면에서 주윤발이 외쳤던 “싸랑해요 밀키스” 한마디는 시대를 대표하는 유행어가 되어 이후 밀키스가 우유탄산음료의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송호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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