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점태 기자]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은 10일 고성축산농협 회의실에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선진축산업 구현'을 위한 '클린업 축산환경개선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가축질병 없는 경남축산을 선포했다.

경남농협 이성환 경제부본부장과 김경호 축산지원단장을 비롯해 관내 전 축협의 경제상무들과 함께 개최한 이날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은 국내산 축산물의 신뢰 회복을 위해 환경오염을 추방하고 친환경, 안전 축산물 생산에 앞장설 것과 도시와 농촌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축산환경 개선에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결의대회에 이어 개최된 1/4분기 축산경제 사업추진 전략회의에서는 도내 우수 축산물 판매를 활성화 하기 위한 각종 정보교류와 함께 도시축협과 산지축협 간 상생방안 등 축산농가에는 실익을 주고 농협간의 협력과 상생으로 새로운 협동조합을 만들기 위한 지혜를 모았다.

또한, 젊은 층과 소통하는 축산물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NC 다이노스와 함께 하는 전략적 홍보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성환 경남농협 경제부본부장은 이날 “클린UP 축산환경개선 결의대회를 계기로 축산환경개선에 더욱 매진하고, 가축질병 예방과 축산물판매장의 철저한 위생점검을 통하여 품격있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과 공급에 경남농협이 앞장 설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