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양식 매출 이달 들어 전년대비 두 자리 수 이상 신장
때 이른 무더위…몸보신 위한 먹거리 고객 수요 늘어

▲ 사잔=롯데마트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롯데마트가 여름 맞이 몸보신 먹거리를 찾는 고객을 위해 보양식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1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달(1~11일) 들어 보양식 상품들의 매출이 지난해 대비 두 자리 수 이상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보양식 상품의 대표 주자인 '백숙용 닭'은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이 22.3% 올랐고 '백숙용 오리'는 36.3%, '낙지'는 23.7%, '장어'는 81.7% 가량 신장했다.

보양식 상품 수요 증가한 요인으로 최근 몇 년간 5월 들어 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더운 날씨가 이어진 탓에 몸보신을 위한 먹거리들을 구매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기상청에 따르면 이달 들어 서울 지역 내 평균기온이 18.8도, 최고기온이 25.0도로 최근 3년 중 가장 높았다. 10년 전인 지난 2007년과 비교하면 눈에 띄게 높아졌다.

또 지난 3일 석가탄신일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30.2도까지 올라 5월 상순 기준으로 8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 보양 먹거리 매출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고 17일까지 보양식 관련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우선, 더운 날씨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을 조리하기 알맞은 '자연실록 닭백숙(830g)'을 5500원에, 보양식 재료로 많이 쓰이는 해산물인 '활전복(4마리·냉장·국산)'을 9800원에 선보인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이제는 여름을 5월이라 불러도 될 만큼 이른 무더위가 시작되며 보양식 수요도 이르게 집중되고 있다"며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인기 보양식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