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4가구중 1가구 꼴로 1인 가구 증가…혼자 술 마시는 문화 확산
풀무원은 24일 '생면식감 야끼소바'를 출시하고 안주 가정간편식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에서도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야끼소바'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야끼소바는 일본의 대중적인 음식으로 삶은 국수에 야채·고기 등을 넣고 볶은 요리이다.
이 제품은 볶음요리에 적합하도록 면의 모양을 둥글게 설계하고 특제소스가 스며들 수 있도록 '발포공법'으로 면발에 구멍을 내는 등 차별화 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생면이라 칼로리 부담도 적다. 또 포장 라면 최초로 가쓰오부시도 함께 들어 있어 전문점 야끼소바 못지않은 시각적 풍성함을 즐길 수 있다.
동원F&B도 최근 소시지와 소스를 컵에 함께 담은 육가공 간편식 제품 '더퀴진' 3종을 출시했다.
더퀴진은 훈연 방식으로 식감을 살린 비엔나소시지와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소스를 컵에 담은 신개념 제품이다. 컵에 뚜껑이 씌워져 보관이 편리하고 포크가 동봉돼 있어 집은 물론 야외에서 간식·술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스타일'를 선보였다.
무뼈닭발·매운껍데기·불막창 3종 구성된 이 제품은 서울 대표 맛집인 논현동 실내포차 안주 스타일을 콘셉트로 청정원의 전문성을 더해 탄생했다. 제품당 1∼2인분 용량으로 만들어졌으며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쉽게 조리할 수 있다.
임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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