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곽정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자유한국당이 운영위원회만 소집하는 것을 두고 "알박기를 통한 국정 발목잡기"라고 비판했다.

백혜련 더민주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지금 국회는 추경안 및 정부조직 개편안 심사,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등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산적해 있음에도 자유한국당은 추경심사를 비롯한 모든 상임위 일정을 보이콧 했다"고 포문을 열었다.

백 대변인은 "이런 상황에서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국회 운영위원회만은 소집하겠다고 하는 것은 '알박기를 통한 국정 발목잡기'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미 대통령이 강경화 후보자 임명과 관련 국민과 야당의 이해를 구하고 안경환 후보자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면서 "그런데도 인사문제로 인해 국회에 출석한 전례가 없는 민정수석을 출석시키겠다는 자유한국당의 고집은 '반대만을 위한 반대'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백 대변인은 "국회 운영위원장은 집권 여당이 맡아 온 것이 관례"라며 "20대 국회 개원 시에도 이런 관례를 인정하여 당시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의 원내대표가 맡는 것으로 인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자유한국당이 진정 국민을 위하고 이 나라를 위한다면, 국회 보이콧이라는 '볼모 정치, 협박 정치'는 지양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에도 "민생을 뒤로하고,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자유한국당의 2중대를 자청하며 부화뇌동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오랜 국정공백으로 인수위 없이 출범한 문재인 정부가 민생을 돌보고,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 수 있도록 대승적 차원의 협치에 동참해주기를 간곡히 바란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