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대비 6.3% 증가
오프라인 부문은 날씨로 인해 계절과일·수입맥주 등 식품군의 수요 증가로 백화점을 제외한 모든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성장했다. 특히 편의점은 다양한 식품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점포 수 확대로 매출이 10.5% 증가했다. 대형마트의 경우 나들이용 먹거리 제품 수요 증대와 고객 1인당 구매단가가 함께 증가하며 전체매출이 1.6% 늘었다.
반면 백화점의 경우 에어컨 판매로 가정용품 부문 매출이 상승했으나 선물수요가 낮아지며 잡화부분 매출 감소로 전체매출이 1.9% 하락했다.
온라인 판매는 여름의류 행사와 계절과일 부문 성장으로 전제매출이 32.1% 증가했다. 온라인 판매중개 역시 에어컨·공기청정기 수요 증대로 가전·전자 부문 매출이 크게 신장하며 전체 매출이 9.4% 늘었다.
산업부 관계자는 "업태별로 편의점과 온라인 수요 증가가 전체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며 "특히 온라인 판매는 식품과 의류부문 매출이 성장한데 힘입어 지난해 1월 이후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임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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