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행복도시 블로그 통해 진행

행정복합중심도시건설청이 행복도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 행정복합중심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그린시티 행복도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그린시티 세종 서포터즈 모집과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행복도시 블로그 행복IN(blog.daum.net/happycity2030/)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포터즈 모집 대상은 만 20세 이상의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행복도시 블로그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으면 된다.

행복청에 따르면 이번 '그린시티 세종 서포터즈'로 선정된 10명에게는 행복도시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투어기회와 매월 활동을 위한 소정의 지원금이 제공, 서포터즈 전원에게 활동에 필요한 용품과 활동 수료증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 세 달간의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연말 선정된 우수 서포터즈 3명에게는 시상과 상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당신이 꿈꾸는 행복도시’ 블로그 이벤트를 통해 행복도시의 슬로건과 미래 행복도시에서 하고 싶은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돼 있으며 블로그를 방문해 이웃을 맺은 후 댓글을 남기는 것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넷북(1명), PMP(1명), 디지털카메라(1명), 문화상품권(3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으로 그린시티 세종 서포터즈 최종 선발자와 블로그 이벤트 당첨자는 다음달 4일 행복도시 블로그 행복 IN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행복청 관계자는 “도시 조성단계에서부터 그린시티 개념을 반영한 행복도시의 친환경 정책들이 블로그 서포터즈를 통해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세계 최고의 그린시티로 조성되는 행복도시에 대한 기대와 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