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호 국민의당 전 최고위원 "안철수 전 대표 출마명분은 없지만, 당이 명분이나 상황 따질 때 아냐"

[일간투데이 곽정일 기자] 문병호 국민의당 전 최고위원은 9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의 출마에 대해 "출마를 접으면 안 전 대표는 정계 은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지금 국민들은 이 치열한 상황을 어떻게 돌파하나 주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안철수 전 대표의 출마 의지는 확고하다"며 "비판과 설득 다 감안해서 한 결정이다. 현재 당이 모양 좋게 명분 갖고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안 전 대표의 출마는)당이 어렵고 국가가 어렵기 때문에 구국 차원에서 나온 것"이라며 "즐거운 마음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 받아들이고 감수하고 출마는 계속 강행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문 최고위원은 "생각보다 반발이 세기 때문에 걱정이 많다"면서도 "당내 갈등이 심해져도 출마 포기하는 것은 단 1%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당 당 대표에 출사표를 던진 정동영 의원과 천정배 전 대표가 안 전 대표의 당권 확보를 저지하기 위해 단일화를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도 국민의당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