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순위

[일간투데이 황한솔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킨도' 3위 '군'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0월 21일부터 11월 2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1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4천807개를 분석했다. 이는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32만9천1와 비교하면 19.44%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됐다.

1위는 페넬로페가 차지했다. 페넬로페의 참여지수는 53만8천740 소통지수 18만3천700 커뮤니티지수 27만5천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만7천840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4만6천98와 비교하면 17.93% 상승했다.

킨도는 2위를 기록했다. 참여지수 55만1천73 소통지수 16만1천400 커뮤니티지수 21만6천3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만8천773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4만1촌649와 비교하면 25.23% 상승한 수치다.

군은 3위로 분석됐다. 참여지수 53만2천343 소통지수 12만3천100 커뮤니티지수 20만2천9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만8천393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4위는 하기스, 5위는 리베로가 차지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환경호로몬 이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며 "기저귀 브랜드에 대한 명확도는 지난 달 보다 증가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