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유권자가 주인이 되는 아름다운 선거를 만들어 달라

[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김대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은 6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경기도 천만 유권자가 지방선거의 주인이 되는 진정한 동네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방선거를 4개월여 앞둔 이날 김 사무총장은 경기도선관위의 선거 준비 진행상황과 주요 단속 현황 등을 보고받고 중점 현안들을 검토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번 지방선거는 지난 대통령 선거를 통해서 높아진 민주시민의식과 참여 열기를 동네 민주주의로 전환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선거"관리의 의의는 투표로 표현되는 주민의 목소리를 정치권에 잘 전달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방선거는 지역 일꾼만 뽑는 것이 아니라 지역통합 기능이 있어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 한 표가 반영될 수 있도록 독립기관인 선관위가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사무총장은 "후보자에 대한 충분하고 정확한 정보가 유권자에게 잘 전달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동네 공약지도'가 새로 도입되는데 유권자가 이를 도구삼아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다만 지방선거의 고질적인 토착형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가짜뉴스 등 지역 여론을 왜곡하는 행위와 공무원의 선거관여 행위에 대해 강력히 단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