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통화 및 ICO, 바이너리 옵션 등 파생상품도 금지
구글의 가상통화 광고 중단은 '나쁜 광고(bad ads)' 연례 보고서 배포와 동시에 이뤄졌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웹사이트에서 32억개의 광고를 제거했으며 이는 지난 2016년 17억개의 약 2배에 해당되는 수준이다.
현재 구글에서 '비트코인 구매'와 '바이너리 옵션'을 검색하면 상단에 4개의 광고가 나타난다. 구글은 앞으로 이 같은 바이너리 옵션 등 위험한 파생 금융상품 광고도 금지한다. 또한 합법적인 암호화폐 공개 관련 정보성 광고도 더 이상 자사 사이트나 제휴사 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을 방침이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1월말 바이너리 옵션, 암호화폐를 이용한 ICO의 광고나 암호화폐거래소의 광고게재를 금지했다. 이 외에 광고 배급망인 오디언스 네트워크나 사진공유 서비스인 인스타그램 등의 산하 서비스에도 광고를 올릴 수 없도록 차단했다.
홍정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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