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레저·여행
수국축제와 함께 즐기는 제주도 애월 맛집 ‘애월그때그집’ 흑돼지구이
   
▲ 사진= 제주도 애월그때그집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벚꽃과 유채꽃에 이어 수국으로 제주는 여전히 꽃축제가 한창이다.

에메랄드빛의 곽지해수욕장과 새별오름, 알록달록한 무지개학교로 유명한 더럭분교와 제주공룡랜드를 들러 제주도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애월해안도로를 지나면 독특한 인테리어의 카페와 맛집이 모여 있어 사진찍기 좋아 제주도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근처 제주 애월읍 맛집에서 푸짐한 식사를 하고 애월한담산책로에서 산책 후, 근처 애월 호텔이나 애월 게스트하우스, 애월 펜션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바로 이 것이 제주도 여행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제주도1박2일, 제주도2박3일여행코스이다.

제주도여행코스로 빠질수 없는것이 바로 식도락.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흑돼지다.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하면서 지방질이 고루 분포돼 있어 고소함이 특징인 제주도 흑돼지를 맛보려는 사람들이 찾아가는 제주 공항근처 맛집이 있다.

'애월그때그집'은 애월항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오후 3시까지만 주문이 가능한 흑돼지가 들어간 김치찌개쌈이 점심 메뉴로 매우 유명하다. 단돈 8천원에 라면 사리,떡사리,계란후라이, 공깃밥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 단체모임,단체회식장소로 매우 좋다.

양푼냄비에 묵은지와 흑돼지고기를 듬뿍 넣고 팽이버섯과 새송이버섯, 두부가 들어간 제주도 애월 맛집 '애월그때그집'만의 흑돼지김치찌개전골은 깊게 우러난 국물맛이 일품이다.

제주도 흑돼지구이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흑돼지구이는 오겹살과 목살, 앞다리살 또는 근고기로 즐길 수 있다.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고기는 초벌을 해서 육즙을 꽉 잡았기 때문에 테이블에서 살짝만 더 익혀 터지는 육즙을 촉촉하게 맛볼 수 있다. 근고기 주문시 흑돼지 김치찌개, 수제소세지와 왕새우가 서비스로 나와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또 12시간 동안 정성껏 만든 수제식혜를 함께 제공하여 후식까지 서비스하고 있는 '애월그때그집'은 제주도 맛집 베스트10에 손꼽혀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룬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