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베니스 골프아카데미'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골프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스포츠이다. 하지만 골프를 실제로 경험해 본 사람들은 그 명성에 비해 많지 않은 편이다. 제대로 된 18코스의 골프를 치기 위해서는 50~75ha의 토지가 필요하며 절반인 9코스를 가진 시설조차 대략 20~30ha의 토지를 필요로 한다. 넓은 토지를 사용하는 만큼 타 스포츠에 비해 입장료도 상당히 많이 나가는 편이다. 그러다보니 골프는 부유한 자들의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하다. 여러 영화나 드라마에서 골프를 치는 사람은 대부분 권력이 있는 역할인 것도 이러한 인식에서 비롯된 결과이다.

그러나 최근 스크린 야구에 이어 골프도 실내에서 칠 수 있게 만든 스크린 골프장이 생겨나면서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야외의 골프장을 가는 것보다 거리도 가깝고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는 데이트 코스의 하나로 이용하기도 하고 있다.

‘베니스 골프아카데미’의 박진호 점장은 스크린 골프장의 등장으로 골프라는 스포츠가 더 이상 부자들만의 전유물로 남는 것이 아닌 서민들도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스포츠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아직 골프는 비싼 스포츠라는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골프를 좀 더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흥에서 골프를 대중화시키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베니스 골프아카데미’의 박진호 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베니스 골프아카데미는 어떤 곳인가?

베니스 골프아카데미는 남녀노소 누구나 골프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골프는 비싸다는 이미지를 깨고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골프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골프를 처음 접하는 분들께서도 어렵지 않게 느껴지도록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는 골프 아카데미입니다.

또 베니스 골프아카데미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프존에서 나온 최고급 장비인 GDR 연습장비를 30타석 배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고급 장비로써 실제 거리와 거의 흡사한 센서와 다양한 연습모드로 과거 지루했던 연습을 보다 재미있게 골프를 즐기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KPGA/KLPGA 소속 프로를 배치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레슨교육으로 회원님들의 골프 실력 향상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Q. 스크린 골프장이 야외 골프장에 비해 가진 장점은?

베니스 골프아카데미는 실내 연습장으로써 날씨의 영향을 받는 실외 연습장에 비해 1년 365일 쾌적한 연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의 스윙 모습을 정면 측면 카메라로 보면서 연습을 할 수 있어 개개인 자세교정에 많은 교육효과가 있습니다. 저희 아카데미에서는 회원 등록 시 누구나 포인트 레슨을 무료로 받아 보실 수 있으며 1:1 개인 레슨 신청 시 개개인의 레슨카드를 배정해 체계적으로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Q. 고객을 상담하는 데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고객님들마다 처해있는 상황에 따라서 편하게 연습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맞춤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골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고객 분들을 위해 무료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께서 연습장을 미리 체험 후 등록의 기회를 드리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체계적이고 재미있는 교육 방식을 통해 한번 등록하신 고객님은 떠날 수 없는 연습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더욱 많은 분들게 골프라는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는 것을 당장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를 위해 현재 오픈 이벤트로 50% 할인가로 초보자 회원님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좀 더 대중에게 다가가기 쉽도록 더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 중입니다. 배곧 신도시는 도시 자체가 가진 잠재력이 많은 도시입니다. 때문에 앞으로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하여 골프를 남녀노소, 초보자, 상급자 모두를 포용할 수 있는 골프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Q. 골프를 배워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골프는 더 이상 부자들의 스포츠가 아닌 대중 스포츠가 됐습니다. 평생에 한번은 접하게 될 운동임을 자부하며 현재 살아갈 날들 중에 하루라도 젊을때 시작해야 스스로에게 유리한 운동입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