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양곡지구내 조성되는 김포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사진=김포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김포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가칭)는 경기도 김포시 양곡지구내 양곡리 일원에 조성되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지로 지난4월21일 김포하이패스시티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신규조합원을 모집중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63㎡, 74㎡, 총 1,147세대 16개동으로 구성되는 대단지아파트이다.

김포 코오롱하늘채 하이패스시티는 도시개발사업(환지+수용=혼용방식)추진 및 지역주택조합모집이 동시에 진행되는 형태로, 도시개발 사업지는 전체사업면적의 2/3 이상 토지매입시, 나머지 1/3은 수용 또는 환지방식을 적용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사업진행 속도 역시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해당 김포코오롱아파트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일반분양아파트 분양가 대비해서 매우 저렴한 3.3㎡당 600~700만원대로 공급가가 책정됐다.

김포 코오롱하이패스시티 주변 교육환경으로 신양초와 신양중, 양곡중, 양곡고교 등을 도보로 통학 가능한 학세권 교육환경이 갖추어져 있고, 김포코오롱아파트 단지 인근에 축구장 면적의 약 8배 넓이의 2개의 근린공원이 인접해, 산책 및 조깅 등의 여가활동에 편리하고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다, 양곡도서관도 근처에 있어 각종생활정보 열람과 이용이 수월하고, 신설되는 김포 양촌다목적체육관의 수영 등 각종 운동프로그램 수강편리성은 플러스 알파이다.

성공한 신도시 조성으로 평가받는 김포한강신도시 와 인접한 입지여건으로 한강신도시와 동일생활권을 형성하는 양곡지구에 위치하여 신도시 내외에 조성되는 기반시설, 주변 인프라는 물론 신도시내 상업지구 등의 상가와 이마트 등의 쇼핑생활도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교통환경으로는 서울, 강서, 마곡지구로 이어지는 88고속화도로와 논스톱으로 연결되는 김포한강로를 단지 앞에서 바로 이용 가능해 서울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김포 구간의 대곶IC, 서김포, 통진IC도 근거리에 위치하여 인천, 경기 서남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2019년 개통예정으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차후 계획되고 있는 김포~서울마곡지구간 3축도로까지 완공되면 말 그대로 사통팔달의 김포하이패스시티가 완성되는 것이다.

김포한강신도시와 바로 인접한 양곡지구에 건설되는 김포 하이패스시티 양곡코오롱하늘채 모델하우스의 대표전화로 보다 자세한 위치, 분양가안내, 무료주차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