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4차산업 일반
[4차산업혁명] 신보, '4.0창업경진대회' 개최입상자에 보증·투자·컨설팅 통해 사업화 지원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11일 개최된 '2018년 신보4.0 창업경진대회'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보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2018년 신보 4.0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 '스타트업!(Start-up!) 혁신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라'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혁신적 아이템을 보유한 114개 창업팀이 참가했다. 4차산업혁명 부문 8개팀, 공공데이터 활용 부문 4개팀이 본선에 올라 열띤 경연을 펼쳤다.

4차산업혁명 부문 대상은 양돈논가의 생산성 증대를 위한 농가맞춤형 축산 헬스케어 서비스업체 '한국축산데이터'가, 공공데이터 부문 대상은 반값 수수료를 내세운 부동산 중개 스타트업 '집토스'가 각각 선정됐다.

이외에도 최우수상에 '쇼한' 'INSPIRE', 우수상에 '네오코믹스' '유리벳코리아'가 선정돼 상장과 함께 총상금 1천700만원이 수여됐다. 경진대회 시상 후에는 참가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보증, 투자 상담 및 컨설팅이 현장에서 이뤄졌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지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우수 아이디어 및 기술을 가진 창업자에게 보증·투자·컨설팅 등 융·복합 지원을 제공해 창업성공을 뒷받침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경제산업부 송호길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