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다카포치과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치과 치료는 시술 중 소음이 발생하여 치료과정 자체에 공포감과 두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인류의 기대 수명이 과학의 발전으로 늘어나게 되면서 불가피하게 치과진료 필요로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제2의 치아라고 불리는 임플란트는 손상된 치아의 저작기능을 향상시키며 심미적 만족도를 높이고 올바른 관리가 지속될 경우 반영구적 치아역할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시술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는 이유는 바로 치료 시 느끼는 통증과 오랜 치료 기간 때문이다. 특히 시술 중 생기는 체력적 정신적 부담감을 이기기 힘들어 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러한 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카포치과에서는 수면 임플란트를 활용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수면 임플란트는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했으며 병행 치료가 가능해 시술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과거의 임플란트 시술은 여러번 치과를 방문해야 하는 바람에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 현대인들에게 부담이 있었으나 수면마취를 통한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한번의 시술로 임플란트 수술이 이뤄질 수 있기 때문에 치과를 방문하는 횟수를 현저히 줄게 됐고 일상생활에 지장없이 바로 복귀가 가능해졌다.

수면마취치료의 경우 임플란트 치료 외에도 통증이 심한 매복 사랑니, 충치치료, 잇몸치료와 스케일링, 라미네이트, 어린이치료 등 다양한 진료과목에 적용이 가능하며 전자동 시스템으로 진행되므로 안전하고 편리하다.

수면마취 상태에 있는 환자는 간단한 질문에 대답도 가능하지만 통증을 느끼거나 수술 받는 과정을 세세하게 기억하지 못해 치과치료에 대한 공포가 있거나 전신 질환이 있는 경우, 구역질로 인해 긴 치료 시간을 견디기 힘든 환자에게 좋은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주의사항으로 임플란트 수면 치료를 진행할 경우 반드시 고혈압, 당뇨, 병력, 혈압, 맥박 등을 체크해 환자가 수면치료를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파악하고 가수면상태의 환자를 생리적 상태를 체크한 후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임플란트를 진행함에 있어 꼼꼼한 디자인이 함께 병행돼야 하는데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선 3D 첨단 CT 진단이 가능한 치과인지, 임플란트가 이식 될 부분의 잇몸뼈 상태와 위치 각도를 꼼꼼히 측정이 가능한지 고려해야 한다.

다카포치과는 오스템 임플란트 지정 병원으로 정품 임플란트를 통해 시술후 디자인과 정밀도를 높였으며 무통마취장비를 통하여 환자의 통증감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시술 성공 후 오랜 기간 튼튼하고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