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전 패배에 이은 2연패…스웨덴-독일 경기 결과 지켜봐야 할듯

▲ 24일(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노두 로스토프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경기. 1-2로 패한 한국 선수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대한민국이 24일 0시(한국시간)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예선 두번째 경기에서 멕시코에 1:2로 패했다. 이로써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은 사실상 불투명해졌다.

전반 한국은 중원 싸움을 위해 4-4-2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임했으며 멕시코는 치차리토를 중심으로하는 4-3-3 포메이션을 선보였다.

대표팀은 스웨덴전과 다른 움직임으로 활발한 공격을 펼쳤지만 전반 중반 주심의 PK판정으로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했다. 전반 23분 우리 진영 패널티 에어리어 안에서 과르다도의 크로스가 장현수의 오른손에 맞으면서 페널티킥이 주어졌다. 키커로 나선 카를로스 벨라는 골키퍼 조현우를 속이고 득점으로 연결했다.

한국은 후반 19분과 32분, 39분에 각각 이승우와 정우영, 홍철을 교체하며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으나 후반 21분 치차리토의 추가골을 허용하고 말았다. A매치 50번째 골을 성공시킨 치차리토는 이날 경기의 최우수 선수(MOM)로 선정됐다.

2골을 내주기는 했지만 한국도 포기하지 않았다. 멕시코의 빠른 스피드를 거친 몸싸움으로 끈질기게 따라붙었고 이 과정에서 김영권, 이용, 이승우, 정우영 등이 경고를 받기도 했다.

추가시간은 5분이 주어진 가운데 후반 48분 손흥민이 만회골을 성공했다. 하지만 승부를 뒤집긴 어려웠다. 1차전 스웨덴전 0-1 패배에 이어 2패를 당한 한국은 16강 진출이 사실상 불투명해졌다.

현재 F조 2승을 챙긴 멕시코가 승점 6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어 스웨덴과 독일이 2위,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두 나라는 이날 3시 경기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대한민국은 멕시코 전의 패배로 스웨덴과 독일의 경기에 따라 경우의 수를 바라볼 수 밖에 없다.

한편, 대한민국은 오는 2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카잔 아레나에서 독일과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