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2위 '좋은 느낌', 3위 '화이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시크릿데이' 가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생리대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좋은느낌', 3위는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6일부터 한달간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66만여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발표했다. 연구소 측은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54만여개와 비교해 9.71% 증가했다고 밝혔다.

1위 시크릿데이는 참여지수 3만(천 단위 이하 생략), 소통지수 12만, 커뮤니티지수 13만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30만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만과 비교해 3.05% 하락했다.

2위를 차지한 좋은 느낌은 참여지수 2만, 소통지수 12만, 커뮤니티지수 13만으로 조사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29만이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만보다 5.34% 상승했다.

화이트는 브랜드평판지수 26만으로 나타나면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참여지수 1만, 소통지수 14만, 커뮤니티지수 10만이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8년 6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 결과 세부분석을 살펴보면 브랜드 소비 1.20% 상승, 브랜드 소통 11.52% 상승, 브랜드 확산 11.20%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1위를 차지한 시크릿데이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상쾌하다', '득템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샬롯', '프리미엄', '러브코튼'이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1.12%로 조사됐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