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TV

[일간투데이 이인화 기자] 배우 이서원의 새로운 주장이 법원 판결에 영향을 미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이서원은 12일 열린 1차 공판에 참석해 심신 미약상태였음을 주장했다.

앞서 이서원은 함께 술을 마시던 여성 동료 연예인 A씨에게 신체 접촉을 시도했으나 거부당하자 흉기를 이용해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서원은 강제 추행 및 특수협박 혐의로 서울동부지법 형사9단독 정혜원 판사 심리로 열린 1차 공판에 출석했다.

혐의는 인정하지만 술로 인해 당시 상황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고 주장햇다.

이서원의 주장이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이날 심리를 맡은 정혜원 판사의 이전 판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혜원 판사는 지난해 4월 선화예고 납치 성폭행 예고글을 올렸던 30대 남성 B씨에게 실형을 내린 바 있다.

정혜원 판사는 B씨가 어린 여학생을 성폭행 대상으로 치부한 점이 매우 죄질이 나쁘다고 판단, 징역 8개월을 선고했다.

당시 B씨는 일간베스트 커뮤니티를 통해 “선화예술고등학교의 학생을 성폭행하겠다”는 글을 게재해 사회적 논란을 야기했다. 구체적인 성폭행 계획에 경찰은 하루 만에 그를 찾아내 체포했다.

체포 당시 성폭행 의도는 없었다고 진술했지만 정혜원 판사는 “이 사건이 사회에 미친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