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안산맛집 '조순금 닭도리탕'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피서지로 떠나고 있다. 이들은 주로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 서해, 동해, 남해바다로 많이 떠나고 있다. 특히 서해바다와 가깝고 수도권에 가까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안산에는 안면도, 제부도, 탄도항, 대부도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가족 나들이, 여행지로 많이 찾는 곳이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볼 거리가 있는 안산은 다양한 먹거리가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이번 KBS 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안산시 상록수 본오동에 위치한 ‘조순금 닭도리탕’은 미식가가 인정한 3대 안산 맛집으로 꼽히며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 주변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추천을 받아 다시한번 TV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다.

SBS ‘생방송 투데이’, KBS 2TV 생생정보통’, MBC ‘오늘 저녁’등 유명 공중파 3사 맛집 소개프로그램에 이미 소개가 됐으며, JTBC, TVN 등 각종 케이블 TV에 방영될 만큼 인기가 있었던 조순금 닭도리탕이 다시한번 KBS 2TV ‘생생정보’에 소개돼 화제가 된 것.

조순금 닭도리탕은 30년 전통 마늘 숙성소스를 이용해 닭중에서 가장 식감이 좋고 크기가 알맞은 중닭 사이즈의 닭을 이용하며 감자와 각종 신선한 야채들을 버무린 숙성 소스가 비린내를 잡아주기 때문에 특유의 매콤함이 돋보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닭도리탕이라는 메뉴 특성 때문에 ‘노키즈존’을 운영하고 있지만 전국 택배서비스 맛집, TAKE-OUT 이 가능한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원푸드 메뉴로 닭도리탕의 자부심까지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자주 가던 곳이 TV에 나오니까 엄청 신기했다”, “이번 TV에 나와서 방문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더 맛있어서 놀랐다”, “집 앞에 이런 곳이 있는지 몰랐었는데 한번 방문 후 빠져버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