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동명항 대게마을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국내 유명 관광지 중 속초는 매년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매년 1월1일에는 해돋이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이들이 많고 등산마니아들은 설악산 등반을 위해 사계절을 불문하고 이곳을 들린다.

속초 대표 항구인 동명항 인근에는 속초 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이 있으며, 수협 직판장에서는 각종 건어물과 젓갈 등을 판매한다. 속초 가볼만한곳 중 꼭 들려야할 곳으로 알려진 속초 중앙시장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 각종 기념품과 먹거리가 준비돼 있다.

여름 휴가철에는 속초 해수욕장에 많은 인파가 몰린다. 무더위를 해소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기 위해 속초 해변에서 사진을 찍고 물놀이를 하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먹거리도 다양한 속초에는 물회와 오징어순대 대게는 식도락에서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대게전문점이 많은 이유는 속초 대게가 유명하기 때문이다.

속초항과 장사항, 동명항을 비롯해 속초시내에서도 대게전문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중 동명항 인근에 위치한 ‘동명항 대게마을’은 싱싱한 대게를 비롯해 홍게와 털게 등 각종 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며,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우선 매장 앞에 있는 수족관에서 원하는 게를 선택한 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싱싱한 활어회와 물회, 오징어순대, 새우 등 17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이 후 잘 익은 게찜을 먹기 좋게 손질한 뒤 제공하는데, 손질과정에서 대게가 어느 정도 식었기 때문에 손쉽게 대게 살만 발라먹을 수 있다.

메인메뉴인 게찜을 어느 정도 먹고 나면 게라면과 게장밥이 나온다. 이미 푸짐하게 한상 차려졌지만, 마무리와 해장까지 가능한 게라면과 게장밥은 이곳이 또 다른 별미다.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 대게마을’은 맛집 리뷰 크리에이터 ‘하얀트리’가 방문한 곳이다. ‘하얀트리’가 소개한 ‘동명항 대게마을’편은 유투브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