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북한 현송월 방문해 눈길' 강릉 경포대 일대 숙박시설 주목북한 현송월 단장 숙박해 주목받는 강릉 경포대 ‘하이오션 경포’ 15일 그랜드 오픈
사진=하이오션 경포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올 1월 최고의 화제는 북한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과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우리나라를 방문한 것이다. 특히 방남 중 경포대 소재 호텔에서 숙박한 것이 전해지면서 강릉 경포대 일대가 '현송월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현송월 단장과 예술단 일행이 강릉 경포대를 찾은 후 해당 지역의 가치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강원도 강릉시의 토지 가격 변동률(전년 대비)은 지난해 12월 기준 5.03% 올라 역대급 상승률을 기록했다. 앞서 상승률은 ▲2013년 12월 0.48% ▲2014년 12월 1.68% ▲2015년 12월 2.71% ▲2016년 12월 3.31% 등이다.

현송월 단장과 일행은 새로 문을 연 '골든튤립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에서 숙박했다. 이어 2월에는 우리 정부 측 대표단과 북한 대표단이 같은 호텔에서 만찬을 진행하면서 강릉 경포 일대 부동산은 연일 훈풍이 불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과 같은 다양한 이슈들이 지역에 발생하면서 부동산 관계자를 비롯한 사람들의 관심이 강릉 경포대 일대에 집중되고 있다.

경포대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관광지다. 이번 이슈를 통해 부동산 가치가 크게 상승하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도 재조명되고 있다. 특히 분양형 호텔, 생활형 숙박시설과 같은 틈새 투자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강릉 경포 안현동 소재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분양형 호텔 혹은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어 선호된다”며 “강릉 경포대처럼 관광객의 발길이 몰리는 지역에 위치할 경우 적정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초 현송월의 방남 등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이슈로 해당 지역이 주목받으면서 고객들의 투자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아파트 등 주택과 고급 오피스텔을 주요타깃으로 삼으면서 투자처를 잃게 된 투자자들이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을 찾고 있고, 올림픽 등의 대형 호재를 겪은 지역의 상품일 경우 관심이 더욱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는 업계 관계자의 설명도 이어진다. 

한편 강릉 경포대 일대 생활숙박시설이 오는 15일 그랜드 오픈을 예정해 화제다. 특히 각종 부동산 규제에도 제외된 상품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세계적인 휴양지로 떠오르는 강릉 경포에서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하는 ‘하이오션 경포’가 오는 15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강릉 경포대 콘도식 생활숙박시설로 지하 1층, 지상 7층, 1개 동, 전용면적 25㎡~72㎡, 총 161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25㎡ 149실 △33㎡ 6실 △32㎡ 5실 △72㎡ 1실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세계적 휴양지인 경포호·경포 해수욕장이 위치해 객실(일부호실)에서 경포호 조망이 가능하고, 경포해변 인근의 해양레저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유명 관광지인 대관령 양떼목장, 오죽헌, 커피박물관, 정동진, 초당마을, 샌드파인GC 등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KTX강릉역에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며, 인접해 있는 강릉J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 등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한 서울~양양고속도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콘도식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돼 객실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고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직접 거주하지 않으면 전문업체 위탁 운영을 통해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건축법이 적용돼 청약통장이 필요없으며, 지역 구분도 없어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종합부동산 면제 및 양도소득세 중과세 대상에서 제외되며, 다주택자 규제, DTI(총부채상환비율)·LTV(주택담보인정비율)규제도 받지 않는다.

홍성건설이 시공하며,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 및 자금관리로 신뢰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분양관계자는”평창올림픽 성공개최에 이어 강릉 경포에 콘도형 레지던스가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며 “경포호와 경포해수욕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희소성이 높은 만큼 향후 층과 조망에 따라 시세차익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했다.

하이오션 경포의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송정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