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유진게찜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올해 추석 연휴는 닷새나 이어진다. 추석 연휴기간 고향 방문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을 마주하고 남은 연휴 기간에는 온 가족이 짧은 가을 여행을 즐겨도 좋을 만한 시간이 주어진다. 그 가족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별미를 더한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이다.

원래 날씨가 쌀쌀해지면 음식이 더 당기게 되고, 또 선선한 날씨 덕에 여름보다 놀러 다니기가 더 쉬워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 좋기 때문이다.

속초, 양양에 가면 각종 해산물 요리, 물회, 시장 내 먹거리 등을 즐기기 좋다. 게다가 선선한 날씨와 잘 어울리는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 해수욕장 및 항구의 정취도 함께할 수 있는데 자연 풍경과 신선한 먹거리를 원한다면 속초, 양양으로 나들이를 가는 것도 좋다.

서울에서 고속도로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속초에 가면 대게 요리도 맛보기 좋다. 대게 전문점이 가득한 골목으로 가면 ‘유진게찜’이 있는데 속초내에서 가장 오래된 대게 전문점이며 대게 손질 방법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곳이기도 하다.

동명항맛집골목 인근에 위치한 유진게찜에서는 대게, 홍게, 킹크랩 등을 제공하며 그 외에도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제철 스끼다시 등 여러 가지 음식으로 한 상을 가득 채운다.

유진게찜은 매장내에서 바다 전경을 보기 좋아 가을 바다 정취와 함께 신선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대게는 동해바다에서 직접 잡아오기 때문에 시가보다 저렴한 편이며, 매장내에서 즐기는 것 외에 배달 포장서비스를 이용하면 편한 장소에서 맛보기 좋다.

속초·양양 맛집 유진게찜은 인근에 유명 속초중앙시장먹거리, 대포항맛집골목 등 먹거리도 많고 설악산, 동명항, 아바이마을 등 속초 가볼만한곳의 여행코스를 계획하기에도 좋다. 때문에 각종 음식을 맛보기 좋으며, 식사 후 관광하거나 일정을 다 마무리한 다음 식사하기 좋다.

추석황금연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먹거리가 다양한 속초 양양으로 떠나는건 어떨까? 서울 경기 인근에서 찾아가기 편리하며, 당일치기, 1박2일 여행을 계획하기 적당하다. 바다 정취와 산의 풍경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전국의 먹거리가 몰려있는 속초로 떠난다면 유진게찜에서 대게 요리를 저렴하게 맛보는 것도 좋다.

속초 영랑해안길에 위치한 유진게찜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